### 타이밍을 놓친다
- 오전에 영어 공부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. 08:00 ~ 09:00는 영어 공부를 하는 시간이다. 그런데, 이 시간에 다른 걸 하는 바람에 영어 공부를 하지 못한 채 하루를 시작하게 됐다.
### 앉았을 때 할 일이 미리 준비되어야 한다.
- 월요일 오전, 출근해서 자리에 앉았을 때 생각 정리를 시작하면 늦는다. 생각은 항상 정리가 되어 있어야 하고, 월요일 오전은 이것을 바로 수행하는 시간이어야 한다.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미리 알고 있어야만 한다.
### 리뷰가 없기 때문에 쌓이지 않는다
- 지금까지 계획을 세우는 것에만 집중했다. 앞으로 나아가는 것에만 집중했던 것이다. 그러나 리뷰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. 계획을 세우기만 하는 것은 오로지 도파민에만 집중하는 것 같은 느낌이다. 새로운 걸 하게 된다는 설렘 같은 것.
- 리뷰를 한다는 건 반성이다. 이게 진짜 중요하다.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를 다시 생각해보게 되기 때문이다. 하루에 대한 리뷰를 하지 않았다. 이걸 해야 한다. 회사에서 퇴근하기 전에 해야 하는 것도 이것일지 모른다. 하루에 대한 리뷰.
- 저녁에도 하루에 대한 리뷰를 반드시 하자.
#리뷰 #타이밍 #업무준비
### 원문 메모
- 지금 오전에 영어 공부 타이밍을 놓쳐버리는 바람에 바로 이렇게 시작한다. 아, 이게 안 좋다. 왜냐하면..
- 오늘의 일정을 생각보다 잘 짜놓지 않았다. 이렇게 시작하게 되면 망한다. 기억하자. 할 일이 명확하지 않다. 이번주가 모호하다. 그렇게 되면 한 주를 날리는 거다. 목표가 없지 않은가. 술자리가 있어서 그렇다. 다이어트를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야 한다. 목요일부터. 다이어트에 실패하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. 정말, 제대로 해보자. 나의 기록으로 돈을 번다? 아니, 그런 건 아닐 수 있지만, 기록을 꾸준히 하고 싶다.
- 자 그럼, 이번 주 계획을 세우고, 지난 주 리뷰하는 걸로 먼저 시작해보자.
- 매일 무엇을 해야 할지, 이게 계획에 없다면, 망이다. 목요일 계획을 미리 세워두자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