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## 파이썬 매크로를 만들다
- 반복 작업이 필요했다. 법정의무교육 이수였다. 불규칙한 영상 시간에 맞춰 시청을 하다가 다음 버튼을 눌러야 했다. #pyautogui 라는 라이브러리로 #매크로 를 만들었다. 터미널, 또는 프롬프트에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다. 원리를 이제 더 알게 되었다. #파이썬 생각보다 유용하다.
- 이 모든 과정에는 역시, gpt가 코드를 생성해주기 때문에 나 역시 이렇게 활용할 수 있게 되는 점이 있다. 이걸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하는 게, 내게는 너무도 당연하지만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. 어렵다고만 생각한다.
- 그러므로, 나의 시대가 오고 있다. 나는 이런 새로운 것들을 통해 생산성을 더 높이는 일에 관심이 많다. 나 #AWS 에 가기 위해서라도, #생산성 을 내가 얼마나 높이는지, 이런 작업에 얼마나 관심이 많은지를 알려야겠다. AWS에 가지 않더라도, 이걸 통해서 나의 생산성 향상에 대한 지식을 널리널리 알리고 싶다.
### 요약
- 생산성을 높이는 일에 나는 열정이 있다. 이걸 증명하는 방법으로 aws를 가기 위한 내 가치 높이기를 실천하자.
---
- 파이썬 매크로
- 법정의무교육을 들어야 했다. 그런데 일정하지 않은 시간을 두고, 계속해서 다음으로 넘겨야 하는 작업이 있다 보니 너무 번거로웠다. 이럴 땐 매크로? 라는 생각으로 gpt를 활용해서 매크로를 짜봤다. pyautogui라는 라이브러리만 있으면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었다. 심지어 코드도 텍스트 편집기에서 작성하고 .py로 저장만 하면 사용 가능했다.
- 반복적인 업무, 그래서 너무도 비효율적인 이런 업무를 이렇게 자동화할 수 있다는 건 정말 대단하다. 나는 이걸로 올해 들어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을 전부 해결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다. 돈을 받고 이걸 수강해주고 싶을 정도다. 1만원에 해주면 어떨까? 홍보만 잘 한다면, 충분히 가능할지도 모르겠다. 10시간을 1만원에. 컴퓨터만 있다면 얼마든지 가능하지 않나. 그런데 이렇게 되면 하루에 1만원씩 30만원 밖에 못 번다. 약하다. 이걸, 인스턴스에서 할 순 없을까? 그것도 궁금하긴 하다.
- 여튼, 매크로를 활용해서 반복 작업을 이렇게 처리하고 나니, 마음이 정말 가볍다. 다른 반복업무도 매크로를 활용해서 계속 해볼 수 있지 않을까, 그런 생각이 든다.
- 한편으론 아쉬운 점도 있다. 내가 코드를 직접 작성할 수 없다 보니, 일부를 살짝 수정해야 하는 상황이 왔을 때도, 이걸 직접 할 수 없다는 점이다. 그 정도는 이해할 수 있어야 좋지 않을까 싶은데 말이다.
- 어떻게 받아들여야 좋을지 사실 정확히 알지 못하겠다.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기 때문에 좋지만, 직접 코드를 치지 않기 때문에 제약이 많다.
- 개발자, 추경주 차장을 만날 때가 된 것일까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