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### 메모
- 맥도날드를 10일 동안 먹으면 어떻게 될까?
- 킹스칼리지런던의 팀 스펙터 교수가 아들에게 10일 동안 햄버거와 콜라를 사먹게 하고 대변을 채취해 조사했음
- 장에 1400여 가지 박테리아가 존재하는데, 그 중 560마리가 죽었던 것. 즉 40%가 없어진 것이다.
- 가공식품을 먹으면 발생하는 일
- 가공식품에는 섬유소가 없어서 가공식품을 매일 섭취하게 되면 당연하게도 섬유소의 섭취가 줄어들어 미생물이 굶어 죽게 된다.
- 또한 가공식품의 칼로리가 높아 몸은 살이 찌게 되고 면역력이 약해진다.
- 섬유소를 얼마나 먹어야 할까?
- 일반 성인 기준 섬유소는 20~25g을 권하며, 7대 영양소로 불리는 만큼 섬유소를 잘 챙겨먹어야만 한다.
#### 내 생각
- 놀랍다. 우리 장에 있는 미생물이 1,400마리나 있는데, 섬유소를 먹지 않고 열흘을 보내면 절반 가까이 죽는다는 게 정말 신기하다.
- 내 몸은 지금 어떤 상태일까 생각해보게 되는데, 섬유소를 매일 끼니마다 먹지 않게 되면 몸이 망가질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겠다.
- 예전에 매일 샐러드를 먹었을 때, 왜 몸이 좋을 수밖에 없었는지 이제야 더 알겠다.
#### 키워드
#섬유소 #샐러드 #미생물 #햄버거
#### 요약
- 미생물을 반려균으로 키워야 한다. 이 반려균이 먹는 음식이 바로 섬유소다. 가공식품을 주로 먹게 되면 섬유소가 부족해 미생물이 굶어 죽고, 그렇게 되면 우리 몸도 염증으로 가득차며 서서히 죽어가게 된다. 반려균이 아니다. 미생물이 내 몸에 모든 생명이 되는 200g짜리 작은 불꽃이다.
----
###### 출처(참고문헌)
-
###### 연결문서
-
###### 날짜 : 2024-04-08, 22:00